보복운전 벌금 및 기준 알아보기!!
보복운전 벌금 및 기준 알아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뉴스를 보다보면 간혹 보복운전으로 인한 대형사고 및 인명피해가 발생되었다는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안그러는데 이상하게 운전대를 잡으면 돌변하는 사람들...

난폭운전도 나쁘지만 분명 보복운전은 직접적인 사고를 유발할 수 있기때문에 근절되어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도로위에서 발생되는 보복운전기준과 벌금 처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복운전 기준은 어떠한것이 있는가?

A씨는 추월을 위해서 깜빡이를 키고 정상적으로 진입을 시도하였지만 뒤에서 빠르게 다가오는 차량을 미쳐 발견하지 못하고 사고가 발생될뻔했습니다. 이에 뒤에 차량은 의도적으로 A씨의 차 앞에서 급브레크를 밟으면서 주행을 방훼하였습니다.

이는 엄연히 보복운전에 해당되는 상황입니다. 가장 많이 빈번하게 발생되는 상황이기도 하지만 이외에도 고의적으로 붙는 행위등도 보복운전으로 처벌을 받게 됩니다.

보복운전을 고소하기 위해서는 일단 블랙박스등과 같은 증거 자료가 필요합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졌고 그로인해서 이렇게 보복운전을 하였다는 증거가 있어야 하기때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복운전 처벌은 어떻게 되는가?

보복운전이 확실하게 판단이되면 기본적으로 벌금1,000만원에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그 사항이 아주 나쁘다고 판단이되면 면허까지도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처벌받는 사례들을 보면 집유로 끝나는 경우와 벌금형으로 끝나는 경우들이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보복운전은 또 다른 사고를 일으킬수 있다는 점에서 좀더 강력한 처벌이 필요할거 같습니다.
2018/05/12 22:20 2018/05/12 22:20
Posted by .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